잠잘 때, 다리 8cm 높이세요.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실

잠잘 때, 다리 8cm 높이세요.

작성일2020. 04. 02

본문

잠잘 때, 다리 8cm 높이세요.

家族에게 傳해주고 함께 하세요.

“침대에 누울 때 다리 쪽을 8cm 정도만 높여도 건강하게 산다.”

’경락물리학’이란 새로운 개념을 정립한 재미동포 문인언(63) 박사가 오는 20일부터 3일간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 동양의학 학술대회에서 '중력 스트레스'라는 질병 메커니즘을 발표할 예정이다.

10일 미주 중앙일보에 따르면 서울대에서 물리학을 전공한 후 자연요법 박사 학위를 취득한 그는 “생리 구조와 기능이 사람과 비슷한 여러 젖먹이 동물들을 비교 연구해 보면 300년을 살아야 하는 인간이 100년을 살기 어려운 것은 하루의 3분의 2를 직립해 생활함으로써 받는 중력 스트레스(Gravity Stress)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문 박사는 “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항중력(Anti-Gravity)’을 이용하는 것”이라며 “항중력은 요가나 물구나무 서기가 가장 좋지만 잠을 자면서 자연스럽게 중력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문 박사가 다리 쪽을 8cm 정도 높이라고 권고한 것은 오랜기간 임상실험을 통해 얻어진 결과라고 이 신문은 전했다.

현재 캘리포니아주 뉴포트비치에서 ‘큰 한의원’을 운영하면서 지난 8년간 각종 학술대회에서 논문을 발표한 그는 “고전의학과 세계의 장수 건강법들을 연구해 보면 중력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아 먼저 상하는 기관을 잘 보호하고 발달시키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길이 있다.”고 강조했다.

심장으로부터 뇌의 위치도 3배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문 박사는 “심장으로부터 가장 먼 발과 뇌에서부터 노쇠 현상이 시작되며 성인의 가장 높은 사망 원인이 심장병, 뇌일혈, 당뇨 등 순환계 질병이 차지하는 것도 이 같은 ‘중력’의 영향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중력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곳이 소화기, 특히 대장이라는 것. 성인 사망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장암은 이 같은 메커니즘이 원인이 된다는 이론이다.

일산에 사는 전순명(가명,56)씨 가족은 잠잘 때 베개에 다리를 올리고 자는 것을 습관화 하고 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24
어제
350
최대
1,464
전체
344,584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